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인물포커스

화순전남대병원 최원석 교수, 대한당뇨병학회 ‘DMJ 국제 출판상’ 수상

작성 : 관리자 [콘텐츠 관리자] / 2022-05-23 14:01

화순전남대병원 최원석 교수

대한당뇨병학회 ‘DMJ 국제 출판상’ 수상

최원석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최원석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최원석 교수가 지난 5월 12~14일 경북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5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DMJ 국제 출판상(DMJ International Publication Award)’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당뇨병학회 젊은 회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학회와 학회 공식 학술지인 DMJ(Diabetes and Metabolism Journal)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당뇨병학 연구 발전에 활발한 업적을 세우고 있는 젊은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근 1년간 SCIE 등재 잡지에 주저자(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로 게재된 당뇨병 및 대사질환 관련 연구논문이 많은 연구자를 수상자로 선정한다.

  최 교수는 말초 세로토닌이 당뇨병 및 지방간의 발병기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중개연구 및 대사·염증 지표들이 우울장애 환자들의 약물치료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임상연구를 주로 진행했다.
  학술대회에서는 ‘내장 지방세포의 세로토닌 수용체 2B 신호전달 억제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지방간을 개선하는 연구(Inhibiting serotonin signaling through HTR2B in visceral adipose tissue improves obesity-related insulin resistance)’에 대해 발표했다. 

  최 교수는 “당뇨병 및 대사 질환에 대한 중개·임상 연구를 열심히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100.0%